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 새로운 일자리 가득한 영천시에서 소통 간담회 가져
이철우 도지사, 신규 일자리 우수기업에서 기업인․근로자 애로사항 청취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03/11 [14:03]
▲     © 드림저널


[드림저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1일 별의 도시 영천시를 방문해 도민이 필요로 하는 현장을 찾아 소통 간담회를 갖고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했다.


아시아 최고의 경마장을 목표로 금호읍과 청통면 일원에 건설 예정인 영천경마공원 현장을 방문해 지금까지 추진 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세계적인 말 산업 관광지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과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영천시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 이춘우‧박영환․윤승오 경상북도의회 의원, 영천시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북도정과 영천시정 주요 현안설명을 듣고 도민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영천시 발전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인 자동차부품생산업체 (주)한중엔시에스를 찾아 김환식 대표와 기업인, 청년 근로자들과 함께 기업운영 및 근로 시 애로사항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사업 현장을 둘러보면서 첨단 기술혁신 도입과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사람과 별빛이 머무는 도시 영천시에서 도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함께 고민할 수 있었고,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을 방문해 활기차고 힘찬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발굴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3/11 [14:03]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