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부겸 행안부장관, 구미․칠곡 지역 민생 행보

구미 지역소상공인, 영세 중소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가져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8:18]

김부겸 행안부장관, 구미․칠곡 지역 민생 행보

구미 지역소상공인, 영세 중소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가져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01/11 [18:18]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민생경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상공인의 애로를 직접 살피기 위해 11일 구미산업단지와 칠곡 왜관전통시장을 방문했다.


구미시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 아파트 관리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민생경제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며,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사업 등 정부 지원대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기업인들은 구미 경제의 장기 침체에 따른 소상공인 생업의 어려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난 등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호소하였으며 구미 경제회생을 위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대책을 요청했다.


이에 김부겸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은 우리경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이로 인해 생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안정자금의 확대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칠곡군 왜관전통시장을 방문한 김 장관은 상인들로부터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상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즉석에서 육류와 생선 등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위로했으며, 지역사랑상품권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장관과 모든 일정을 함께한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역 현안들을 건의하고 구미 국가5산업단지 분양 저조(23.8%) 등 지방의 어려운 여건과 국가균형발전을 감안해 수도권공장총량제는 반드시 유지되어야 한다고 요청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