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 울진군의회 경북도청 본관에서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촉구 서명운동 전개
 
이상균 기자 기사입력  2019/01/08 [13:04]
▲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공동대표 장유덕, 장헌견, 이상균,이하 ‘범대위’)는 울진군의회 원전관련특별위원회(위원장 김창오)와 공동으로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를 위한 대국민 서명운동을 8일 경북도청 본관에서 전개했다.

 

이날 서명운동에는 범대위 장유덕 위원장, 군의회 김창오 원특위 위원장과 장선용 간사, 김정희 의원을 비롯한 북면, 죽변발전협의회 대표,등 약 20여명의 지역대표단이 서명운동을 펼쳐, 경북도청 직원 수백여명이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범대위는 지난달 13일 최연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주관으로 추진 중인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촉구 및 탈 원전반대 범국민 서명운동’ 발대식 참석 이후,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를 위한 길거리 서명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서명은 현재 12만명을 돌파하였다고 밝혔다.

 

▲     © 동부본부


범대위 장유덕 위원장은 “이번 경북도청 방문을 시작으로 전 국민 서명운동으로 확산시켜 신한울 3,4호기 재개를 바라는 울진군민의 뜻을 정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했다.

 

아울러 김창오 원전특위 위원장도“정부의 약속사업인 신한울 3,4호기의 조속적인 추진을 통한 울진지역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창오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의원들은 이날 경북도청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원전소재 4개 지자체를 순회하면서,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당위성을 설명, 서명운동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기로 했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1/08 [13:04]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