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시행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동추택 관리로 안정된 주거환경 제공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8/10/11 [17:33]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경주시는 11일 알천홀에서 지역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LH 토지주택대학교 최기영 교수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에 대해 강연했으며,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권석원 강사가 사업자 선정 및 장기수선계획에 관한 실무사례를 교육해 입주자대표회의 윤리의식 함양과 공동주택 관리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또 교육장 안내데스크에 마련된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찾아가는 관리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교육 참석자를 대상으로 아파트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민 간 갈등과 분쟁 예방법을 알려주는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은 오는 연말까지 LH 중앙공동주택지원센터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 연수원 홈페이지(http://eduapt.lh.or.kr)에서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박순갑 건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 운영, 입주민간 갈등과 분쟁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다음달 8일에는 공동주택관리법 제32조에 따라 의무대상아파트의 경비 및 소방․시설물 관리자를 대상으로 방범 및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10/11 [17:33]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7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