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탁월한 기술력 가진 중소기업-(주)케이엠엑스

친환경 세정제품, 이산화탄소배출, 냉매(프레온가스)를 99% 회수 정제를 통해 재활용 등

드림저널 | 기사입력 2015/07/11 [12:57]

탁월한 기술력 가진 중소기업-(주)케이엠엑스

친환경 세정제품, 이산화탄소배출, 냉매(프레온가스)를 99% 회수 정제를 통해 재활용 등

드림저널 | 입력 : 2015/07/11 [12:57]

[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매번 정부가 강조하고 있지만 이를 지원하는데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지는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탐방하고 그 경쟁력 등을 소개한다. 그 첫 번째로 울산에 본사를 두고  세정장비 개발 및 케미칼 세정(스케일 제거)의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케미칼 세정 정비후 발전소공장 등 에너지 효율 향상을 가져다주는 (주)케이엠엑스(대표 김성규)에 대해 알아본다.


<세정장비 설계 및 제조, 케미칼 세정(스케일 제거) 등 기술력 탁월>

▲     김성규  대표 © 드림저널

지난 2005년 ‘고객의 성공이 케이엠엑스의 성공’이라는 기치아래 창립한 ㈜케이엠엑스(www.kemx.co.kr)는 ‘신뢰받는 기업, 전문기술 선도기업, 경쟁력 최상의 경영’의 기업이념 아래 발전, 플랜트, 일반산업체 등 전문분야에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냉매회수 및 정제장치는 환경보호 측면에서 기후생태계 변화유발물질 프레온가스 대기방출을 억제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친환경적 물질을 개발했다. 경제효과에서도 설비운영 유지비용을 절감하고 법규제 대응 측면에서 국제법(몬트리올 협약) 및 국내 환경관련법(2011년 냉매관련 자원순환법 개정, 2012년 냉매관련 대기환경보전법 개정 등)에 대응 할 수 있는 장치로서 냉매를 회수-정제-재주입하여 99% 재활용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했다.


이 제품은 △ 250 Class 냉매회수시간 60분, 정제시간 120분 소요(R-134a 기준)이 소요되며 주로 지하철역사, 철도정비창, 중소형빌딩 등에 적합하다. △ 500 Class 냉매회수시간 90분, 정제시간 180분 소요(R-134a 기준)이 소요되며 주로 식품(저장)업, 종합병원, 학교, 박물관, 극장, 중대형빌딩 등에 사용이 용의하다.
 
또 1000 Class 냉매회수시간 150분, 정제시간 240분 소요(R-134a 기준)이 소요되며 주로 화력발전소, 반도체산업, 전자산업체, 대형체육시설, 대형전시관 등에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1500 Class 냉매회수시간 180분, 정제시간 300분 소요(R-134a 기준)이 소요되며 주로 원자력발전소, 화학산업체, 쇼핑몰, 특수목적시설 등에 적합하며, 제품을 소형화하여 폐가전업체, 폐차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냉동기 칠러 정비시에도 냉매 프레온가스를 대기로 누출 시키지 않으므로 지구 오존층 파괴 및 지구 온난화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세계적인 탄소배출권 규제에도 상당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     © 드림저널



<냉매회수 및 정제장치, 독보적 기술력으로 원가절감 및 설비효율 향상>
전문적인 세정장비 설계 및 제조를 통하여 각종 설비의 정비 편의성을 향상 시켜주므로 작업의 능률과 경제성을 크게 높여준다. 안전한 정비용 케미칼로 작업자 인체에 위험 부담이 없고 설비의 모재 손상 없이(ASTM 테스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완벽하게 스케일을 제거하는 획기적인 방안이다.
 
이에 △ 윤활유와 연료유 스케일 제거 △ 실리카, 알루미나 복합스케일 제거 △ 각종금속, 비철금속 산화스케일 제거 △ 해수 스케일, 염석, 뻘, 칼슘, 알루미나 복합스케일 제거 △ 실리카 및 실리카를 포함한 복합스케일 제거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세정작업 범위는 대형 발전소의 복수기(컨덴서), 이차기기냉각수(CCW), 각종 열교환기 세정, 각종 필터세정(메탈필터세정, 유리섬유필터 세정 등), 판형열교환기 루버오일쿨러 세정 등이며, 현재 기술로 해결이 어려운 분야를 대상으로 고객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줌으로서 원가절감 및 설비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 드림저널


<골재 생산용 크러셔, 돌콘크리트 폐기물 일정크기로 파쇄 재활용>
작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돌과 콘크리트 폐기물은 명확한 답안이 없어 매립하는 데도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신 개념 굴삭기용 Attachment 장비는 △ 흙과 골재를 선별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장치 △ 골재수급 원활 △ 골재, 건설 폐기물(나무, 철) 선별편리 △ 친 환경장비로서 환경파괴 감소 △ 기존 시장의 채 버켓 대체 △ 크고 작은 건설시장의 필수장비 △ 건설 폐기물 감소 및 운반비용 절감 △ 건물철거 작업 후 콘크리트 덩어리 파쇄 △ 선별하고자 하는 골재크기의 선택(Size 20~110mm까지 10개 모드)이 가능하다.(환경부 골재 100mm 이하는 매립 가능하며, 100mm 이상은 매립시 환경규제 대상임)


▲     © 드림저널




<차선 페인트 제거장비, 도로손상 없이 페인트 제거 및 분진가루 동시 흡입>
차선 페인트는 각종 독성이 내포되어 있어 인체와 환경에 대단히 유해하다. 따라서 차선 페인트 제거시에는 분진가루가 공기중으로 비산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며, 물을 뿌리고 작업시에는 그 물이 하수도로 흘러가지 않도록 조치하여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기존 디스크 휠 커터방식은 △ 페인트 제거 바닥면의 마찰열로 페인트가 녹아 바닥에 흡착 △ 도로 바닥면 손상발생(5mm 이상) △ 페인트 분진가루 비산현상 등이 발생한다. 그러나 케이엠엑스의 차선 페인트 제거장비(SM-190 주행차선 페인트 제거기)는 △ 환경에 기초한 안정적 구조 △ 핀 타격식으로 바닥과 비접촉으로 바닥 손상없이 페인트 제거 △ 특수 컷터로 페인트 제거와 동시에 페인트 및 이물질 흡입 △ 미세분진 미발생 △ 도로손상이 없고 컷터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적용대상으로 페인트 및 에폭시, 우레탄, 빙판길 얼음 제거, 이물질 제거 등에 사용되고 있다.

▲     © 드림저널




<퍼펙트 필터링 제품, 배수구 그레이팅에 삽입, 오염물만 손쉽게 수거>
퍼펙트 필터링 제품은 도로 옆 배수구 그레이팅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그레이팅에 각종 낙엽 및 쓰레기 등이 쓸려와 쌓이는 경우가 많다. 우천시에는 쌓여있는 이물질로 인해 물이 빠지지 않아 도로가 침수되고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퍼펙트 필터링을 개발했으며, 기존 그레이팅에 퍼펙트 필터링을 끼워주고 이물질 제거시에는 퍼펙트 필터링만 분리하여 이물질을 털어주면 끝나는 간편한 구조이다. 깨끗한 배수구 상태를 상시 유지하므로 도로 침수 예방에 탁월하며, 주로 관공서(도청, 시청, 군청 등) 환경분야, 한국도로공사 유지보수 분야 등에 유용하다.
 

▲     © 드림저널


김성규 대표는 "환경사업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케이엠엑스는 이를 통해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미래를 준비하겠다"면서 "기업의 세계화를 위해 해외파트너 모집과 에이전트 및 지사설립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케이엠엑스의 행보는 임직원의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고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체계화하여 사회적 사명과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 052)227-9890~1, 054) 781-5530~1)

광고
광고
기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