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령군, 청년층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창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1:32]

의령군, 청년층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창영 기자 | 입력 : 2018/07/11 [11:32]
    청년층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드림저널]의령군은 관내 주소를 둔 청년층 창업준비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청년층 창업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층 창업아카데미’는 창업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상권분석, 노무, 세무, 마케팅 전략까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실무교육 및 1:1 맞춤형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전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전문 지식을 향상시키고,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예비창업 준비자, 초기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담당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8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강의 내용은 창업아이템 발굴, 창업기초노무, 창업 절세전략 및 소상공인 지원제도, 창업과 창직, 세무회계 및 임대차계약, 홍보마케팅 및 창업자금 조달방법, CS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수립, 사업계획서 실습 및 맞춤형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이재성 경제교통과장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대책의 일환으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됐으며, 향후 예비 청년 창업주의 창업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