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안동시민 정보화 교육 '어린이 코딩 과정' 신청하세요

8월 여름방학 정보화 교육 어린이 코딩 과정 개설

이성관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09:21]

안동시민 정보화 교육 '어린이 코딩 과정' 신청하세요

8월 여름방학 정보화 교육 어린이 코딩 과정 개설

이성관 기자 | 입력 : 2018/07/11 [09:21]
    안동시
[드림저널]안동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에게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논리적 사고를 길러주는 무료 어린이 코딩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방학기간인 오는 8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무료로 시청 대동관 2층 전산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코딩과정은 이미 중학교 공통 교과과정에 반영되어 있으며, 내년부터는 초등학교에서 5, 6학년에서도 의무화된다.

이에 시에서는 방학동안 어린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쉽게 다가가기 위한 어린이 코딩 과정을 개설하고 초등학생들이 비용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 신청방법은 전화로 선착순 받고 있으며, 초등학생 3∼4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교육은 코딩 전문 강사가 초빙해 코딩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며, 일상생활 속 자연 현상 및 도구를 코딩블록으로 활용·적용하면서 어린이들에게 창의적·논리적인 사고를 길러 주고자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 교육을 경험할 수 있으니, 코딩에 대한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은 반드시 신청하면 좋을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비용 없이 유익한 내용의 정보화 교육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