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철우 “더 행복한, 더 건강한, 더 안전한 경북 만들겠다”

후보 등록 후 기자회견...“5대 기회로 경북‘기회의 땅’으로 만들 것”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5/14 [06:23]

이철우 “더 행복한, 더 건강한, 더 안전한 경북 만들겠다”

후보 등록 후 기자회견...“5대 기회로 경북‘기회의 땅’으로 만들 것”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5/14 [06:23]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이철우 후보는 13일 “더 행복한 경북, 더 건강한 경북, 더 안전한 경북을 만들어 경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경북도지사후보 등록을 마친 뒤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과 함께 경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열어 나가는 새로운 4년의 대장정을 시작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본격적인 선거 캠프를 가동한 이 후보는 “윤석열 정부와 호흡을 맞춰 가면서 대한민국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었던 과거 경북의 위상을 반드시 되찾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경북은 코로나 펜데믹 상황하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냈다”면서 “코호트 격리, 경북형 마스크 제작, 경북형 사회적 거리두기의 성과는 위기 시 행정의 교본을 보여줬다”면서 “변화와 혁신으로 경북도가 정부합동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과 청렴도 분야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건설 중단된 원전 건설재개, 원전 수명연장, 탈원전 보상대책 마련, 피해지역지원특별법 제정 등이 정책으로 실현되도록 새정부와 긴밀히 논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공약과 관련, 5대 분야, 25개 단위사업, 100개 세부과제로 확정한 것으로 알려진 이 후보는 ▲기업이 태동하고 성장할 기회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기회 ▲배우고 일할 기회 ▲세계로 진출할 기회 ▲지속 가능한 발전 기회를 만들어 경북도민이 살기 좋은 ‘기회의 땅 경상북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경북 #경상북도 #이철우 #경북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