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주)한신기계 대표이사 유현용 서라벌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5/10 [06:35]

(주)한신기계 대표이사 유현용 서라벌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5/10 [06:35]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한신기계(대표이사 유현용)가 9일 서라벌대학교(총장 정두환)와 인력양성에 대한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서라벌대학교 발전기금 전달했으며 이에 감사패를 받았다.

 

㈜한신기계는 부산소재 중소기업으로 자산 250억원 규모에 연매출 150억을 내고 있고,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타일랜드, 싱가폴 등 10여개 국가로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협약으로 서라벌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기술교육원 내 공동연구센터를 출범시키고, 협약식 때 5천만원, 내년 관련학과 출범 시 5천만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유현용 대표이사는 “서라벌대학교와 (주)한신기계는 앞으로 공동연구센터 건립하고, R&D지원사업 및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관,산,학 연계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서라벌대학교 관계자는 “협약으로 우수인력 양성을 통한 대학의 위상과 홍보 효과를 기대하며 학령인구 감소로 신입생모집이 힘들어진 대학에 특성화된 맞춤형 주문식 학과를 통해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또 “지난 4월 삼성중공업 분사회사인 (주)쏘테크와 산학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많은 기업들과 협약을 추진하고, 관련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