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수원, '2021년 Digital KHNP 성과공유회'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2/30 [15:40]

한수원, '2021년 Digital KHNP 성과공유회'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12/30 [15:40]

▲ 한수원이 2021년도 Digital KHNP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정재훈 사장이 전시물을 둘러보고 있다)  © 드림저널



[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30일 경주 본사에서 ‘2021년도 Digital KHNP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임직원은 이 자리에서 디지털트윈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개발현황을 공유하고, 한수원이 자체 개발한 로봇 및 AR/VR 등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한수원은‘Digital KHNP 중장기 로드맵’을 기반으로 발전, 경영, 건설 등 7개 분야 116개 디지털 혁신 과제의 종합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디지털 업무개선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사내 모든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수원은 원전 안전 및 효율화를 위한 자동예측진단 시스템, 원전 디지털트윈 기술개발, 사람 대신 해수배관 내부 점검을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로봇개발을 비롯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오피스 구축과 무선통신 기반의 스마트플랜트 솔루션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정재훈 사장은 “2050 탄소중립 선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디지털 기술의 융합이 가장 중요하다"며 “스마트 원전 구축과 경영 전 분야의 빠른 디지털 전환 추진을 통해 발전소 안전성 및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정재훈

광고
광고